ID저장 보안접속 
 ID/PW찾기 | 즐겨찾기 | 이벤트
HOME > 홍보 > 보도자료
홍보
수상내역
공지사항
보도자료
방송활동


글제목  케듀아이, 7월 14일 디지털금융자격증 ‘마이데이터관리사 시험’ 대비 과정 오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4-05-02 조회수 257


[문화뉴스 박선혜 기자] 케듀아이가 디지털금융자격증인 ‘마이데이터관리사 시험’ 대비 과정을 오픈했다고 전했다.

마이데이터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시행됨에 따라 마이데이터 사업자인 금융기관 및 핀테크 기업들이 임직원들을 위한 직무능력 향상 및 전문자격과정인 마이데이터관리사에 대한 관심이 갈수록 커지고 있다.

마이데이터관리사는 마이데이터 사업 관련 법정협회인 신용정보협회에서 시행하는 디지털금융 전문자격으로, 오는 7월 14일 2024년 4회 시험이 진행된다. 원서접수는 5월 2일부터 5월 31일까지이다.

신용정보협회 공식지정교육기관인 케듀아이에서는 베스트합격반을 통해 2024년 개정판으로 출간한 신용정보협회 표준교재 4권, 프리미엄 핵심요약집 1권, 전과목 기본강의 80차시, 실전모의고사를 제공한다.

이러한 합격프로그램 제공을 통해 지난 시험에서 케듀아이 수강생의 77%가 합격하는 성과를 보여주었다.

마이데이터관리사 시험과목은 마이데이터 금융의 이해, 마이데이터 정보 및 실무, 마이데이터 보안관리 및 민원예방, 마이데이터 관련법규이다. 객관식 필기 평가로 구성되어 있고, 과목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다.

마이데이터 서비스의 본격적인 시행에 따라 마이데이터 사업자 임직원들에게 필요한 전문교육 필요성은 커질 수밖에 없고, 이와 관련된 국내 유일의 전문자격인 마이데이터관리사 역량이 고객에게 가장 적합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야 하는 만큼 자격증이 역량 판단 지표로 활용될 수 밖에 없는 상황이다.

신용정보협회는 관련 법규에 따라 ‘마이데이터 산업 임직원에 대한 교육 및 표준 교재 제작 업무’를 수행하고 있고, 마이데이터 사업자는 ‘임직원에 대한 교육계획을 수립하고 운영해야 하는 의무’가 부여되어 있다.

케듀아이 관계자는 “앞으로 마이데이터관리사 전문자격 취득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과적인 교육을 토대로 마이데이터 산업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전문 인력 배출의 필요성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문화뉴스 / 박선혜 기자 eveleva@naver.com

출처 : 문화뉴스(https://www.mhns.co.kr)
ㆍ윗 글 ▲  한국요양보호협회, 요양보호 분야 교육사업 추진 위해 관계 기관과 ..
ㆍ아랫글 ▼  케듀아이, 최신 강의로 완벽 대비하는 자격증 교육 전문 기업


Copyright 2003-2024 케듀아이(주) All rights reserved.